본문 바로가기

홈 > 수강신청 > 기본이론


오현준 교수님
 
[기본이론] [기본+심화] 2022 오현준 정통교육학
과목/교수 교육학/오현준 강좌유형 기본이론
수강기간 150일 촬영기간 2021년 7~10월
강좌수 강의맛보기
교재명 2022 오현준정통교육학
신청하기 강좌 280,000원 [P:5,600] 280,000원 [P:5,600]
290,000원 [P:5,800]
교재 일시품절
신청
 
 
 
 
 
 
 
전체보기 강의소개 교재보기 강의목록 연계강의목록 수강후기  
 - 수강신청전 샘플강좌가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 -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[동영상수강시 문제점해결]을 확인하세요.
강좌소개
강좌범위 교육행정직 대비 교육학개론 전범위  
강좌내용 및 특징 ◦[Orientation] 교육행정직 시험 안내 및 전망 제시
◦[이론 구조잡기] 최근 출제경향 분석을 통한 교육학이론 구조 안내
◦[기본 및 심화이론 강의] 기본 과정 & 심화 과정 구분 없는 정통이론강의 
특이사항 7월 12일(월) 개강, 16주과정 (주1회수업), 80강 예정

- 수업일로부터 1~2일 이내에 업데이트됩니다.
- 학원 및 수험일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 
교재소개
교재명 2022 오현준정통교육학 
저자 오현준 
교재비 46,00041,400 원 [적립금 : 2,070 원]
출판사 중앙고시학원 
출판일 2021년07월 
강의목록
순서 강의명 시간 수강여부 강의보기 첨부파일 모의고사
1강 2021-7-12 OT [첨부파일] 32분   강의를 구매하셔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  
☞ 2022 오현준 정통교육학(정오표-1차)
2강 Chapter1. 교육의 이해 (p.18~) 65분        
3강 Chapter1. 교육의 이해 (2) (p.18~) 59분        
4강 3. 교육개념의 정의 (p.20~) 58분        
5강 제2절 교육의 목적 (p.28~) 51분        
6강 제3절 교육의 유형 (p.32~) 28분        
7강 2021-7-19 2. 평생교육의 접근모형 (p.37~) 63분        
8강 6. 평생교육제도의 모형 (p.42~) 68분        
9강 2. 가정교육 (p.55~) 55분        
10강 6. 특수교육 (p.61~) 77분        
11강 제4절 교육제도 (p.73~) 37분        
12강 제1장 교육의 이해 단원별 문제풀이 (83~91p) 66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13강 2021-7-26 Chapter2. 한국교육사 (p.94~) 78분        
14강 제3절 남북국시대의 교육 (p.99~) 52분        
15강 제5절 조선시대의 교육(Ⅰ) : 조선전기의 교육 (p.107~) 42분        
16강 2. 사학 (p.110~) 52분        
17강 4. 교육법규 (p.118~) 76분        
18강 2021-8-2 제7절 근대교육 : 개항~한일합방 이전 (p.132~) 47분        
19강 제8절 일제하 교육 (p.139~) 51분        
20강 제2장 한국교육사 단원별 문제풀이 (p.151~157~) 73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21강 Chapter3. 서양교육사 (p.158~) 44분        
22강 4. 교육사상가 (p.163~) 63분        
23강 2. 로마의 교육 (p.167~) 44분        
24강 제4절 근대의 교육(Ⅰ) : 르네상스기의 인문주의 (p.173~) 51분        
25강 2021-8-9 3. 감각적 실학주의 (p.182~) 56분        
26강 1. 자연주의 (p.186~) 60분        
27강 제8절 근대의 교육(ⅴ) : 신인문주의 교육 (p.192~) 85분        
28강 제3장 서양교육사 단원별 문제풀이 (p.202~p.207) 86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29강 Chapter4. 교육철학 (p.210~) 59분        
30강 제3절 전통철학과 교육 (p.216~) 25분        
31강 2021-8-16 6. 듀이(Dewey) (p.221~) 58분        
32강 2. 본질주의 (p.225~) 55분        
33강 2. 현대의 교육철학 (Ⅱ) (p.232~) 50분        
34강 (4) 대표자 (p.235~) 58분        
35강 5. 비판이론과 교육 (p.242~) 78분        
36강 제4장 교육철학 단원별 문제풀이 (p.260~p.265) 66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37강 2021-8-23 Chapter5. 교육과정 (p.266~) 67분        
38강 2. 타바(Taba)의 확장모형 (p.278~) 58분        
39강 제3절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이론적 접근방법 (p.287~) 42분        
40강 4. 학문 중심 교육과정 : 학문 (p.294~) 38분        
41강 제6절 교육과정의 유형(2) (p.304~) 50분        
42강 3. 제7차 교육과정 (p.312~) 31분        
43강 제5장 교육과정 단원별 문제풀이 (p.343~349) 71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44강 2021-8-30 Chapter6. 교육심리학 (p.350~) 42분        
45강 제2절 발달이론의 개관 (p.355~) 42분        
46강 제3절 발달이론의 유형 (p.361~) 53분        
47강 ① 감각운동기 (p.364~) 44분        
48강 2. 비고츠키 (Vygotsky)의 인지발달이론 (p.370~) 52분        
49강 2. 성격발달이론 (p.376~) 66분        
50강 2021-9-6 3. 에릭슨(Erikson)의 성격발달이론 (p.381~) 47분        
51강 3. 도덕성 발달이론 (p.383~) 60분        
52강 제4절 발달의 개인차 (Ⅰ) : 인지적 특성과 교육 (p.392~) 49분        
53강 (2) 스턴버그의 삼원지능이론 (p.400~) 45분        
54강 2. 창의력 (p.409~) 55분        
55강 제5절 발달의 개인차 (Ⅱ) : 정의적 특성과 교육 (p.419~) 40분        
56강 제6장 교육심리학 단원별 문제풀이 (p.490~) 76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57강 2021-9-13 5. 동기유발방법 (p.426~) 53분        
58강 제6절 학습이론 (p.434~) 51분        
59강 2. 손다이크(Thorndike)의 시행착오설 (p.442~) 72분        
60강 2. 인지주의 학습이론 (p.453~) 39분        
61강 3. 정보처리이론 (p.460~) 59분        
62강 4. 사회학습이론 (p.474~) 66분        
63강 제6장 교육심리학 2 단원별 문제풀이 (p.496 ~ p.499) 58분        
☞ ※ 63강~ 64강은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64강 제6장 교육심리학 3 단원별 문제풀이 (p.500 ~ p.505) 68분        
65강 2021-9-27 제7장 교수-학습이론 (p.506~) 43분        
66강 제2절 수업설계 (p.512~) 63분        
67강 3. 메릴(Merrill)의 구인전시이론 (p.522~) 56분        
68강 4. 협동학습 (p.536~) 55분        
69강 제5절 교수이론 (p.545~) 51분        
70강 4. 오수벨(Ausubel)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(p.554~) 66분        
71강 제7장 교수학습이론 단원별 문제풀이 (p.578~p.586) 77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72강 2021-10-04 8장 교육공학 (p.617~) 55분        
73강 제3절 교수(수업)매체 (p.626~) 59분        
74강 인터넷 (p.643~) 54분        
75강 제8장 교육공학 단원별 문제풀이 (p.660~p.665) 54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76강 9장 생활지도와 상담 (p.666~) 38분        
77강 상담의 대화기술 (p.676~) 59분        
78강 정의적 영역의 상담이론 (p.690~) 60분        
79강 2021-10-11 실존주의 상담이론 (p.702~) 66분        
80강 단기상담 (p.711~) 59분        
81강 진로교육 (p.720~) 40분        
82강 제9장 생활지도와 상담 단원별 문제풀이 (p.739~p.745) 53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83강 10장. 교육평가 (p.746~) 53분        
84강 제3절 교육평가의 유형 (p.756~) 53분        
85강 수행평가 (p.762~) 43분        
86강 제4절 교육평가의 절차 (p.772~) 48분        
87강 2021-10-18 2.신뢰도 (p.782~) 72분        
88강 제7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 (p.797~) 40분        
89강 제10장 교육평가 단원별 문제풀이 (p.806~p.815) 54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90강 Chapter11. 교육통계 (p.816~) 45분        
91강 제3절 변산도 (p.825~) 66분        
92강 제11장 교육통계 단원별 문제풀이 (p.842~p.847) 29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93강 Chapter12. 교육연구 (p.848~) 50분        
94강 제3절 자료수집방법 (p.860~) 65분        
95강 제12장 교육연구 단원별 문제풀이 (p.890~p.895) 38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96강 2021-10-25 4. 실험설계 (p.880~) 37분        
97강 Chapter13. 교육행정 (p.896~) 43분        
98강 제2절 교육행정의 이론 (p.904~) 50분        
99강 3. 행동과학론 (1950년대) (p.913~) 45분        
100강 7. 의사결정이론 (p.922~) 39분        
101강 8. 지도성 이론 (p.928~) 60분        
102강 9. 동기이론 (p.945~) 58분        
103강 제3절 교육행정 조직 (p.961~) 39분        
104강 3. 교육자치제 (p.975~) 45분        
105강 2021-11-01 제4절 교육기획 (p.991~) 75분        
106강 방법에 따른 장학 유형 (p.1009~) 36분        
107강 제9절 교육재정론 (p.1020~) 64분        
108강 제10절 교육인사행정론 및 학교실무 (p.1037~) 68분        
109강 제13장 교육행정 1 단원별 문제풀이 (p.1081~1093) 71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110강 제13장 교육행정2 단원별 문제풀이 (p.1093~1103) 56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111강 Chapter14. 교육사회학 (p.1103~) 56분        
112강 신교육사회학 : 미시적접근(해석학적 패러다임) (p.1120~) 56분        
113강 제3절 사회화 교육 (p.1135~) 33분        
114강 제5절 교육의 기회균등 · 교육평등과의 발달 (p.1148~) 66분        
115강 제14장 교육사회학 단원별 문제풀이 (p.1169~1180) 72분        
☞ ※ 본 강의는 정규수업시간 외 별도의 화상수업으로 진행한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입니다. 수강에 참고바랍니다.
116강 2022 교육학 법률 개정 특강 {종강} 21분     강의를 구매하셔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  
청강후기
순서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가
112 수강후기 --- 2022-07-12
111 좋아요 김가은 2022-06-05
110 오현쥰 교육학 강추합니다 김설 2022-05-20
109 수강후기 ㅎㅎ 2022-05-20
108 수강후기 ㅎㅎ 2022-05-17
107 감사합니다 ㅎㅎ 2022-05-17
106 수강후기 ㅎㅎ 2022-05-17
105 감사합니다 ㅎㅎ 2022-05-17
104 수강후기 ㅎㅎ 2022-05-17
103 끝장교육학 교행 2022-04-19
102 이해가 잘돼요 ㅎㅇㅌ 2022-04-09
101 수강후기 ㄱㅎㄱ 2022-03-27
100 수강후기 송다은 2022-03-15
99 자세한 설명 박가영 2022-02-13
98 좋아요!! 민지 2022-02-03
97 역시 교육학은 오현준선생님!! HR 2022-01-31
96 좋아요 냥냥 2022-01-18
95 강의 덕분에 교육학 입문 잘 한 것 같아요 윤지원 2022-01-05
94 교육학 강의는 무조건 오현준 교수님! 전채원 2022-01-03
93 정말 감사합니다. 윤진희 2022-01-02
92 꼼꼼한설명 김한별 2021-12-11
91 만족스러운 강의 . 2021-11-14
90 꼼꼼한 설명 김성민 2021-11-11
89 잘들었습니다. 박진경 2021-11-07
88 수강후기 bhy100100 2021-11-06
87 수강후기 . 2021-11-05
86 요점만 집어서 말씀해주셔서 좋습니다 ㄱㅇㅎ 2021-11-02
85 수강후기 wzoltar0 2021-11-01
84 수강후기 장지원 2021-10-31
8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조선아 2021-10-30
1 2 3 4 맨뒤로
글쓰기